실시간 검색 추가된 것 맞지요. 이 기능은 현재 카카오, 네이버맵 등으로도 충분히 검색 가능해서 그쪽을 이용하는 편이 현실적으로 편합니다.
현재 강릉시 버스들이 수도권 등에 비해 배차간격이 몹시 넓기 때문에 특정 정류장에서 내 버스가 언제 도착하는지 알아보려면 굉장히 불편하거든요.
그런데 몇몇 이용객이 많은 정류장에는 버스의 정차 시간이 노선별로 자세하게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즉 해당 조건에 대해서는 이미 조회가 가능한 데이터베이스가 있다 봐도 무방한데, 현재 어느 시스템에서도 특정 정류장에서 노선별 예상 정차시간을 조회해 볼 수가 없습니다.
현재의 시스템에서는 정류장만 기점에서의 출발 시간만 확인이 가능한데요. 이런 기능이 없는 것보다는 낫지만, 기점이나 종점이 향호리같이 먼 경우에는 거의 무용지물입니다. 버스 회사 등에서 제공하는 자료나, 기점에서 해당 정류장까지의 버스 소요시간 알고리즘 등을 이용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령 현재 특정 정류장을 지나가는 버스의 시간표를 보면
110(강릉) 10:00 기점 출발 예정
이라는 정보만 되어 있는데 이러면 사실상 언제 도착하기 계산하기가 굉장히 번거롭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이야
110(강릉) 10:20 정차
이런 식이겠지만, 실질적인 오차 발생등으로 민원발생이 염려될 수도 있습니다. (실제 정류장에는 아예 정차시간이 각 분단위로 찍혀있긴 합니다만...)
따라서
110(강릉) 10:00 기점 강릉역 출발 예정 이 정류장까지 평균소요시간 20분
이런 식으로만 기재해주어도 실제 편의가 많이 증가할 것 같습니다.
또한 이런 식의 개선이 되는 경우 정류장 검색을 실시간검색의 하부메뉴에 두는 것보다 아예 메인메뉴로 빼놓는 것도 건의드립니다. 여행이나 이동 계획을 위해서는 실시간으로 다음 버스 출발만 알려주는 것보다는 그 날의 해당 노선 전체 시간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해주시는 것도 필요할 것 같구요.
참조하여 개선해주셨으면 좋겠네요.
안녕하세요.
강릉버스정보시스템 관리자 입니다.
우선 소중한 의견 내주시어 대단히 감사합니다.
현재 실시간 검색 메뉴의 정류장 검색창에서 탑승하실 정류장을 검색하시면 도착할 버스 정보들과 시간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 검색 이기 때문에 기점 출발 예정 시간만 나타나는 버스일 경우, 버스가 출발한 뒤에 각 정류장 정보에서 도착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고정된 정차시간 표현 보다 더 정확하고 편리하게 각 버스의 도착 시간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향후 소중한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더 편리하게 사용 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홈페이지를 많이 이용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