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23, 223-1번 버스가 홍제동 도로 공사로 인해 9월 26일부터 10월 31일까지 홍제동 인근 정류장을 거치지 않고 우회 운행한다는 공지사항을 보고 문의드립니다.
공사 구간에 일반 차량까지 통제하지는 않는 것으로 보이는데, 버스가 아예 다른 경로로 우회하는 것보다는 공사 관련된 일부 노선에 미정차를 하더라도 기존 노선대로 운행하는 방법은 없을지요.
가령 삼개사입구 정류장은 공사가 직접 이루어지는 구간이라 미정차를 하더라도, 장수탕이나 용강동 정류장은 공사의 영향을 받지 않는 구간이지 않습니까? 또 삼개사입구와 장수탕은 도보로 아주 멀지는 않아 기존 삼개사입구 정류장을 이용하는 시민이더라도 충분히 해당 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봅니다.
해당 구간에는 223, 223-1 외의 버스 노선이 없는 터라 생활에 상당히 불편함이 있는데, 최근 들어 홍제동에 공사가 많아지면서 아예 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사례가 많아져 다른 방법을 강구하셨으면 하는 바람에 문의를 드립니다.
수고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강릉 버스정보시스템 관리자입니다.
먼저, 시내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남문사거리~오렌지마트' 구간 지중화사업 도로정비 공사로 인해 223번 및 223-1번 노선이 강릉 의료원 방면으로 임시 우회 운행 중입니다.
귀하께서 건의 하신 정상 노선 중 삼개사입구를 제외한 나머지 승강장(장수탕, 용강동)을 경유하기 위해서 명주예술마당 방향으로 진입하는 방법이 있으나
해당 구간은 도로폭 협소 및 노상주차로 인하여 시내버스가 운행하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223번 및 223-1 노선을 이용하는 승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예정 공사기간 보다 조기에 마무리 될 수 있도록 공사 발주부서와 협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시내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